여윤정 / PM
PM으로서 단순히 기획만 해보는 것이 아닌 하나의 팀, 스쿼드를 운영하는 경험까지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. 그리고 기획 세션에서 PM들끼리 아이디어를 공유하고, 더 좋은 방향으로 디벨롭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. 정해진 기한 내에 서비스 런칭을 못하는 경우 주어지는 패널티가 오히려 큰 동기부여가 되어 열심히 하게 되었던 것 같아요! 그리고 저희 팀 이름이 그로스였는데, 팀 이름 그대로 정말 그로스 했던 경험이었어요!
김정호 / Android
취업을 앞둔 대학생으로서, 현업자분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된 부분이 상당히 많았습니다. 현업과 비슷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은 개발자분이시라면, YAPP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^-^
한지희 / Android
지난 기수에 이어 두 번째로 YAPP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! XD 어떤 팀원들과 함께하게 될지 정말 기대되었는데, 우리 안드 1팀 너무 좋은 팀원 분들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좋았습니다. 저희 플랜즈는 YAPP 활동이 끝나고 나서도 주기적으로 새로운 기능도 추가해 보면서 천천히 운영해 보기로 했어요! 한 기수 동안 열심히 달리면서 함께 성장한 팀원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는 말 꼭 전하고 싶었습니다. 덕분에 많이 배웠고,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. YAPP 그리고 플랜즈 모두 파이팅!
문선영 / Backend
많은 팀원분들과 협업하면서 원하는 프로젝트를 직접 개발해본 경험이 처음이라 의미있고 많이 배워갈 수 있었습니다! 모르던 부분을 새롭게 알아갈 수 있었고 알고 있던 것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.
김세현 / Design
학교에서 컨셉적인 UXUI 프로젝트로 그치는 일이 많았는데 yapp을 통해서 여러 직군들과 협업하면서 실제적인 프로덕트를 만드는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. 정말 사용자를 생각하면서 UI와 플로우를 구성함으로써 단순히 심미적인 디자인이 아니라 사용자를 생각하는 디자인을 기를 수 있었던 기회였던거 같습니다. 또한 안드로이드 개발환경을 배우게 되었고 여러 직군과 소통하는 방법도 배웠습니다. 특히 좋은 팀원들과 좋은 시간도 보낼 수 있어서 활동하는 내내 너무 행복했어요! 우리팀짱!!! 하나의 프로젝트에 그치지 않고 활동이 끝난 후에도 운영까지 굴려볼 계획인데 너무 기대되요!
권대원 / Android
저희 안드로이드 팀원들 모두 컴포즈를 활용한 프로젝트는 처음이었습니다. 때문에 기간 내에 완성을 할 수 있을까에 두려움이 컸습니다. 그래서 개별적으로 스터디를 통해 공부한 내용을 토대로 프로젝트에 적용을 시도했으며, 기한 내 목표한 기능을 모두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. 20기를 진행하면서 시기에 맞는 데브캠프와 일정들을 진행하면서 커리큘럼이 동아리원들을 배려하면서 계획되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. 그리고 7명이라는 적지 않은 팀원들과 약 4개월 동안 협업하면서 커뮤니케이션 스킬도 얻을 수 있어 정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.
민수빈 / Backend
다양한 직군의 좋은 팀원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! 팀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즐겁게 작업했던 것 같아요. 특히 동아리 활동 후반부에는 앱 런칭도 하고 오프라인 모임도 있어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. 앞으로도 더 성장해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!